기타

코웨이 정수기 정기적인 필터교체 사기 안 당하려면 꼭 확인해보세요.

아크리엑터 2024. 8. 12. 19:48
반응형

코웨이 정수기를 월 몇 만원씩 내면서, 꽤 오랫동안 사용해오고 있었다.
2년인가, 3년인가 만기가 끝나면 새로운 정수기로 바꿔서 다시 몇년의 정기구독을 하면서, 정수기 청소와 필터를 잘 교체해주고 있었을 것으로 생각해왔다.

최근 다시 구독 기간이 만료되어서, 다른 정수기로 바꿀까, 자가로 필터를 교체할 까 하다가 정수기를 열어보았다.

현재, 2024년 8월.  구독 만료되어서 해지한 것은 2024년 6월경으로 기억한다.


정수기의 필터를 확인하려고 열어보니, 맨 오른쪽의 플러스이노센스 필터의 교환날짜가 21년9월로 표시되어있다.
그 아래의 적정교환주기는 18개월(1년반)로 되어있다. 거진 3년에서 몇개월 빠지는 동안에 한번도 안바꾸고 매달 돈 만 받아갔었나보다.

멤브레인필터(RO) 라고 적혀진 필터는 생산시기만 표시되어있다. 23년9월 생산. 설치는 그 이후에 했으니, 아직 필터 교체 시기가 도래하지 않았다고 할 것 같고...
맨 왼쪽의 필터는 메뉴얼에 6개월마다 교체주기로 되어있는데... 이것도 언제 설치한 것인지 확인해봐야하는데, 사진 각아 안나와서 넘어갔다.
나중에 다시 확인해봐야겠다


이런 것 안 당하려면,  교환하고 가면 매번 통을 뜯어봐야겠다.  코웨이에서는 이런 상황을 특정 개인의 잘못으로 전가 시키겠지.


사진찍은 날: 2024.8.12
정수기해지: 2024년 6월-7월경
문제된 필터 교환월: 21.9월
적정교환주기: 18개월
그러면, 한번 교환 누락했군..

아주 오래전 부터 코웨이를 사용했으니, 그 동안 수시로 누락했을 수도 있겠네요.

코웨이는 이런 식으로 교육과 관리를 하면서 돈 벌이를 하고 있나?...


정수기 옆면의 나사 있는 것 열면, 필터가 보입니다.

이제는 그것 사진 찍어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