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하는 것 아닙니다.
20여년 전부터 사용되던 방법인데, 실제 그럴까 하는 생각에서 다들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 국제전화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정확히는 국내통화료로 국제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가 맞습니다. 가입된 전화요금제에 따라서, 국내통화가 무료라면 당연히 이 경우에는 국제전화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특정 번호에 대해서 할인/무료 등록이 가능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마찬가지로 할인/무료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요즈음은 인터넷 전화가 발달(?)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인터넷을 통해서 통화를 할 수 있겠지만, 예를 들면, 페이스북 화상전화, 카카오톡 화상전화 등 다양한 전화 프로그램으로 전화를 할 수 있지요. 페이스북 화상전화는 상대방도 페이스북 앱을 사용해야지만 가능합니다.
아래에 설명하는 방식은 수신받는 사람이 일반전화여도 수신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전화로 전화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내용을 설명하기에 앞서, 왜 이런 서비스를 돈도 안되는데 만들어서 사용하느냐? 부터 얘기를 하는 것이 신뢰감이 더 들듯 하여, 추가 설명합니다.
전 세계의 통신회사 간에는 서로 연결을 하여 통화를 하게 되면, 발신회사에서 수신회사로 돈을 주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도 KT, SK텔레콤, LG U+ 간에도 전화통화가 연결되는 경우 발신되는 회사에서 수신되는 회사에 망연결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각 회사별로 요금도 조금씩 다르고, 누가 발신을 더 많이 하느냐에 따라서, 각 회사간 정산을 할 때 회사에서 수익이 되는 회사도 있고, 손실이 나는 회사도 있습니다.
당연히 망연결 대가를 지불하는데, 이 금액보다 요금이 더 비싸게 되어야 이동통신사가 손해를 보지 않겠죠. 보통은 손해를 보지 않도록 되어있는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이 타사로 종일 전화를 하게 되면, 개인에게서 받는 요금보다 타사에 줘야 하는 망연결비용이 더 크게 된다면 통신사 입장에서는 손해가 되겠죠.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받는 전화, 거는 전화가 많이 섞이기에 통신사에 손해가 되지는 않는 상황으로 여겨집니다.
그리고, 국내에는 이동통신사 말고도 대형 통신사가 몇개더 있는데, 이런 회사들 말고 작은 교환기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사업자도 있습니다. 휴대폰을 갖고, 그런 회사로 전화를 하게되면 이동통신회사가 그 작은 통신사에게 망접속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이 작은 통신사는 그 망접속료를 대형통신사에게서 받는 수익이 있습니다.
물론, 작은 통신사가 작은 교환기를 이용하여 해외의 전화망에 연결을 해서 통화를 하게 하는 것도 망접속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전세계에는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접속방식이 있는데, 인터넷을 통해서 비용이 거의 들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타사에는 돈을 거의 지불하지 않고, 국내 통신사에게는 망접속료를 받는 형태로 사업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런 영업방식이 20여년 되어가는 것 같은데.... 다양한 회사가 있습니다. 회사도 많고 각 회사별로 전화번호도 다 다릅니다. 국제전화를 하기 위한 전화번호는 070 이나, 080, 060 으로 시작하는 번호는 가능하면 사용하지 마시고요.
왜냐하면, 혹시나 발신자에게 과금을 할 수 있기에 그냥 배제하였습니다. 그외의 전화번호를 찾아서 전화하면 됩니다.
전화를 하는 방법은 휴대폰에서 아래의 국내번호(교환기)로 전화를 건다. ARS안내 멘트를 따라서 국제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국제전화 발신이 된다. 각 회사별로 연결 가능한 국가가 정해져 있습니다.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나라를 찾아서, 해당 번호를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사이트를 광고하는 것은 아닙니다. 조금전에 간단히 검색해서 찾은 곳입니다. 이러한 사업방식으로 서비스를 하는 사업자가 많습니다.
1544-0044 http://1544-0044.co.kr/ip4/guide/customer_01.htm
1688-5959 http://www.1688-5959.co.kr/
'이동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5G 요금제에서 패드 1개 데이터 무료 적용 (0) | 2020.05.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