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자동차일반

(1) 안드로이드 오토 활용도 높이기(유튜브, 티맵, 티빙 등 설정)

아크리엑터 2021. 9. 28. 23:52
반응형

차에서 제공되는 미러링크를 이용해서, 삼성 갤럭시 폰을 연결하여, 티맵은 물론이고, 유튜브 등 폰에서 돌아가는 모든 앱을 사용할 수 있었다.

게다가 티빙은 미러링크로 연결을 하면, 광고도 나오지 않고(개발자 실수 인듯), 드라마를 계속 들을 수 있었다.

하지만, 작년 6월부터 삼성전자에서 미러링크 서비스를 중단하면서, 인증서버를 죽였다. 하지만, 이미 인증서를 다운받은 내 폰에서는 지속 사용이 되었었는데, 그 후 몇달이 지난 후에 갑자기 안되는 현상이 발생되었다.

아무리 원인을 찾아봐도 해결이 안되어서 결국 폰을 초기화를 했더니, 인증서가 지워지고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었다. 삼성에서 무언가 잘못했을것이라 생각하는데, ... 돈 안되면 없애버리는 삼성...

LG폰을 구해서 동일하게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LG폰은 루팅이 안되어서 한동안 만져보다가 포기를 하였다.

세컨폰을 차량에 꽂아두고 사용하면, 미러링크 기능을 사용할 때는 차에서 기본적으로 카플레이 같은 느낌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 갑자기 사용이 안되니, 답답한 마음만...

한참을 지내다가, 미러링크 기능으로 해결하는 것은 포기를 하고, after market 상품으로 판매를 하는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제공하는 것을 장착했다.

별도 장착하는 것이라서, AUX로 연결해야하는 것이라, 음악을 들을 때는 블루투스로 음악을 연결하는 것은 좀 불편한 점이 있었다. (세컨드 폰을 사용할 때에 말인다)

장착한 제품은 GU 시스템인가 하는 국내업체 제품이고, K-Play라는 제품이다.

장착은 양재 시민의숲역 근처에 있는 렉시온코리아에 연락해서 예약하여 설치했었다. 장착점 안내는 아래 링크에 연결해둔다. 가서 보다보니, 사장님이 열심히 산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내돈 내산)

https://m.blog.naver.com/sahara31032

Lexion Korea : 네이버 블로그

매장위치: 서초구 양재동 244-1 ★ 카카오톡문의 ★ ☆010-4864-6227☆ 가급적 문의는 카톡으로 부탁드립니다. 작업중에는 전화를 받기가 어려울수 있습니다.

m.blog.naver.com



설치할 때의 사진을 잠깐 찍어봤는데, 차를 나중에 다시 뜯어볼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든다.



설치를 한 후에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을 연결해서,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해봤다. 지금 찍는 사진이 없지만(지금 추가했음), 애플 카플레이는 이쁜 UI로 너무 흐뭇하다. 제일 좋게 보인다.



다만, 내가 하고자하는 것은 티맵이나 유튜브를 봐야하는데, 탈옥을 시키려하니 안쓰는 폰이 아이폰5뿐이어서, 너무 구형폰을 사용하니 제약이 많았다.

아이폰5에 설치되는 앱도 많지 않았고 그 오래된 버전만 설치되었기 때문인지, 원하는 데로 작동시키기가 어려웠다.

예를들면, 최초에 티맵을 실행했을 때 GPS가 안 잡히는 경우가 많았다. 이때는 폰의 홈 버튼을 눌러서 티맵이 화면에 나타나게 인식을 시키면 잘 되는데.. 백그라운드로 넘어가면 작동이 안되었다. 아이폰5 때문에 그럴수도 있을텐데, 실제 사용하는 아이폰을 탈옥시키기는 싫어서, 아이폰5 만족하며 사용해봤다.



아이폰5를 탈옥해서 카플레이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은 작동은 되었지만, 탈옥의 불안정성 때문에 폰이 자주 리부팅되는 현상이 있어서, 아이폰7폰으로 바꿀까를 고민하다가, 집에서 남는 안드로이드폰을 루팅해서 연결해보는 방법을 찾아봤다.

나중에 안쓰는 좀 최신폰이 생기면 그것을 탈옥해서 유튜브 등을 볼 수 있도록 설정해보는 것으로 하고, 안드로이드 오토에 집중한다.


다음 글에서 이어질 내용은 안두로이드폰을 루팅하는 방법을 시작으로 차량에 안드로이드 오토로 연결해서 다양한 앱을 실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려고 한다. 티맵, 유튜브, 티빙, 넷플릭스, 시즌 등의 미디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려한다.

잘되겠지... 전체를 연이어서 해보니 한 2시간 정도 걸렸나 싶다. 안 해메고 그대로 따라하면 30분 만에 할려나...

다음 글에서는 루팅부터 설명을 이어가고한다.


"광고를 한번 클릭해주는 것은 사랑입니다"



반응형